티스토리 뷰
12월 여행지 추천 BEST 7장소
11월도 이제 끝나가며 12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비도 온 뒤로 점점 날씨가 추워지는게 체감이 되네요. 오늘은 겨울같은 차가운 날씨에 가면 감성이 두배가 되는 12월 여행지에 대해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눈까지 오면 더욱 좋고 눈이 오지 않아도 겨울 절경이 빼어난 장소 7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2월 여행지 추천 첫번째 장소 - 경주
우리나라 수학 여행지의 대표 지역이기도 한 경주는 다양한 문화재와 단풍, 유채꽃등의 절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겨울 여행지로도 손꼽히는 장소인 경주는 조용하면서도 고즈넉한 한국의 역사들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매년 가을이나 겨울마다 경주를 꼭한번씩 방문하면서 매번 다른 장소들을 방문하는데 갈때마다 늘 새롭습니다. 최근에는 경주 월드를 다녀왔는데 문화재 외에도 이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주에는 야경이 참 괜찮은 장소가 많습니다. 첨성대나 보문호 그리고 경주의 야시장은 손꼽히는 야경명소중 하나입니다. 가족이나 연인과 간다면 낭만적인 겨울밤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경주는 그만큼 가볼만한곳이 많은 여행지로 방문한다면 당일치기로 여행하시기 보다는 2박3일정도의 일정을 잡으면 여유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선덕여왕 공원이나 월지 야경 역시 빼놓을수 없는 경주 야경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첨성대는 밤에 꼭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집으로 가시는날엔 경주월드에서 롯데월드와 에버랜드 뺨치는 규모의 놀이동산을 체험하시는것도 추천드리며 사륜 오토바이같은 액티비티를 즐기시는것도 좋습니다.
보문 관광단지같은 경우에는 호수 경치를 만끽하며 산책을 할 수 있고 추억의 달동네 같은 경우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드라마 촬영지들을 볼 수 있고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화랑의 언덕도 추천드립니다.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두번째 장소 - 고성
고성은 강원도에 위치해서 넓은 관광지안에 많은 인파가 몰릴 걱정이 없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요즘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더없이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미세먼지도 가장 적은 청정 지역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겨울같을때 가면 높고 맑은 겨울 하늘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도심의 중국발 미세먼지에서 떠나 청량한 공기와 상쾌한 풍경을 맛보고 싶다면 고성에서의 여행이 정말 딱 맞아 떨어집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추운 편이기 때문에 편안한 패딩 하나 입고 가시면 따뜻하고 편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에는 이쁘고 좋은 펜션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숙소를 잡는데도 별 고민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강원도에서 가볼만한 여행지로는 설악산 근처의 울산바위나 바닷가 근처의 해수욕장, 금강산 전망의 통일 전망대, 다양한 해수욕장과 명산을 두루 보실 수 있는 여행지로 산과 바다 둘다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세번째 장소 - 보성
보성은 전라남도에 위치하여 이동하시면서 다른 전라도의 구경거리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 보성하면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녹차밭인데요 4계절 모두 각각 다른 경관을 자랑하는 빼어난 절경을 간직한 장소입니다.
특히 매년 11월부터 다음년 1월까지 진행되는 보성 차밭빛축제의 경우 멋진 계단식 녹차밭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에도 녹차밭을 보시면 푸르른 느낌이 들어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해외여행도 가지 못하는 요즘 국내 이색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겨울에는 보성이 딱 알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외에도 비봉 공룡공원이나, 득량역 거리, 율포 해수욕장, 태백문학관, 봇재 등등 정말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인 보성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기 때문에 인파가 잘 몰리지도 않아서 천천히 느긋하게 보고 오실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12월 여행지 추천 - 네번째 태안
태안은 서울에서도 차로 얼마 걸리지 않는 가까운 여행지입니다. 과거 태안 기름유출사건의 아픔을 딛고 다시 훌룡한 관광지로 발돋음한 태안, 연말 연시 일몰 일출의 장관을 경험하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특히 겨울에 해수욕장에서 해가 지고 뜨는 장면은 정말 일품입니다. 만약 새해다짐을 하시거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여행지를 찾아보고 계신다면 태안에서의 일몰과 일출 장면은 빼놓을 수 없는 경관의 여행지입니다.
특히 태안에서 항시 운영하는 빛 축제의 경우 크리스마스에 방문해도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더할나위 없는 축제입니다.
태안에는 꽃지 해수욕장, 청산 수목원 , 태안 해안사구등 이색적인 풍경과 국내의 아름다운 절경들을 자랑하는 힐링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겨울에 인파가 없는 태안으로 가서 쌀쌀한 겨울 감성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12월 국내여행지 추천 다섯번째 - 부산
부산은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일본과 가장 가까운 도시이기도 합니다. 부산의 경우 많은 여행객들이 찾은 여행지이므로 식상하실수도 있습니다. 볼거리도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 외의 일정으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2월 부산 축제로는 해운대에서 열리는 빛축제가 있습니다. 11월 중순부터 1월까지 진행되는 축제로 장소는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개최가 됩니다. 입장료는 없으며 볼거리도 많고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꽤나 큰 규모의 축제입니다.
부산에서 가볼만한 장소는 너무 많지만 이색적인곳 몇곳을 추천드리자면 송도의 해상 케이블카를 통해 바다위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고 해운대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아쿠아리움을 구경하실 수 도 있습니다.
부산의 경우 날씨가 따뜻하여 겨울에 방문해도 포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 역시 작년에 부산을 다녀왔을때 서울에서 입던 복장을 가지고 갔다가 약간 덥다고 느꼈습니다. 확실히 여름에는 정말 덥지만 겨울에는 따뜻한 부산의 기후가 장점인것 같기도 합니다.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여섯번째 - 강릉
강릉은 강원도 해안도로를 따라 이동할 수 있는 강원도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KTX가 개통되면서 차가 없어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서울에서 1시간만에 KTX를 이용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과거에는 큰마음을 먹고 가야하는 여행지였지만 요즘에는 그냥 당일치기로 주말에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아진 여행지입니다. 여름에 피서지로도 다양한 해수욕장이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겨울에도 빼놓을 수 없는 절경들을 자랑하는 장소입니다. 경포대 오죽헌 그리고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나오는 낙산사나 강릉 무장공비 침투 사건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도있는 견학 목적으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12월 국내 여행지 추천 일곱번째 - 설악산
4계절 매번 다른 풍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은 국내 손꼽히는 명산입니다. 제주도의 한라산 역시 빼놓을 수 없지만 좀더 접근성이 좋은 명산을 꼽으라면 당연히 설악산입니다.
겨울에 눈으로 뒤덮히면 더욱 멋진 절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은 다양한 트래킹 코스가 있어 초보자들도 자신의 난이도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다른 여행지들도 많이 위치하고 있어 더욱 풍성한 여행을 할 수 있고 케이블카도 있어서 편하게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정보 (0) | 2020.11.25 |
---|---|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업뎃 (0) | 2020.11.25 |
제주공항 근처 맛집 현지인 추천 (1) | 2020.11.24 |
캠핑장 추천 베스트7 알아보자 (0) | 2020.11.19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정리 (0) | 2020.11.18 |